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희 "송도제일공인중개사" 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송도국제도시는 대한민국의 일반적인 신도시 중의 하나가 아니라 중국의 홍콩이나 싱가포르 같은 '동북아의 허브 비즈니스 국제도시'를 목표로 하는 도시입니다.

 

송도국제도시는 동북아 관문에 위치한 인천시의 천혜의 지정학적 위치의 이점을 바탕으로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만 등의 뛰어난 SOC 인프라를 가진 수도권 유일의 경제자유구역인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송도,영종,청라 중에서 가장 핵심인 지역입니다.

 

따라서 송도국제도시는 우리나라가 글로벌 수준의 미래가치인 세계적 수준의 교육, 의료, 비즈니스, 주거 환경을 갖추어 국내외 대기업을 유치하여 중국의 홍콩이나 싱가포르처럼 동북아 허브 도시 건설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송도는 국제도시를 목표로 1990년 후반부터 시작해서 광활한 인천 앞 바다 공유수면인 갯벌을 매립해서 1600여만평의 부지를 조성하기 시작했고, 2003년부터는 국내에서 유래가 없이 해외개발사(NSIC)가 도시 기획과 설계부터 참여함으로 글로벌 스텐다드가 도입된 100% 계획도시를 만들어가고 잇습니다. 이때문에 송도국제도시 안에서는 첫째, 일반적인 구도심에서 볼수 있는 난개발의 흔적이 전혀 없으며, 둘째, 주거.상업.업무.교육 시설등에 대한 토지의 용도, 건물의 외관, 도로와 공원과 기타 SOC(도시기반시설)의 건설에 있어서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는 모습을 갖추어가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우리나라에서는 기존의 신도시나 대규모 택지개발지역들이 쾌적한 주거환경과 서울과의 접근성만으로도 많은 인기와 상당한 투자 수익을 거둔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송도국제도시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우리의 기존 고정된 시각과 패러다임을 바꾸게 해줄 것입니다. 송도국제도시는 우리가 앞으로 처음 접하게되는 국제도시이기 때문에 향후 단계별 개발과정에 따른 그 성장 모습은 우리의 기대를 넘어설 것입니다.

 

물론, 송도국제도시라는 큰 개발 프로젝트의 최종 성공여부는 국내외 대기업의 투자 유치로 인한 일자리 창출에 달려있습니다. 따라서 아직까지 성과가 미진한 부분들에 대해 앞으로 정부, 국회, 인천시 그리고 국제업무단지의 개발주체인 미국의 게일컴퍼니와 포스코의 합작사인 송도신도시개발유한회사(NSIC)가 각자의 역할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수행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것입니다. 이 때문에 송도국제도시는 현재까지 상당한 개발 시간과 리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후발 투자자의 최적의 투자기회는 이러한 리스크가 없어지는 시점엔 함께 사라지며, High Risk &  High Return의 평범한 경제논리를 되새겨본다면 불확실한 현재가 분명한 투자의 기회일 것입니다.

 

이에 저희 송도제일공인중개사는 송도국제도시에 대한 아파트, 상업시설, 업무시설, 토지 등에 대한 매매 및 임대는 물론 개발계획과 현황 및 투자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고객께 송도국제도시에 관한 현재 모습과 미래 비전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이곳 송도제일닷컴(http://www.songdojeil.com)을 통해서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로 책임 중개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희 홈페이지가 온라인상에서 송도국제도시의 정확한 투자 정보로 저희 저희와 인연을 맺는 고객들이 이익을 선점하고, 극대할 수있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앵커 역할을 할수 있도록 운영에 노력하겠습니다.

 

泰山不讓土壤, 故能成其大 河海不擇細流, 故能就其深   [태산불양토양, 고능성기대   하해불택세류, 고능취기심]

 

'태산은 한 줌의 흙도 사양하지 않았기에 그 큼을 이루고, 황하는 작은 물줄기도 가리지 않았기에 그 깊음을 이룬다' 는 의미로 중국 사기(記)에 기록된 긴축객서(진나라때 이사가 진시황에게 외부인사를 축출하려는 긴축에 반대하여 보낸 상소)에서 인용된 글입니다.

 

이처럼 '하찮아 보이는 일에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작은 인연도 소중히 여김으로 큰 일을 이룰 수 있다'는 교훈을 저희 중개서비스에 적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5년 04월 05일 (송도국제도시 사무소 개업일)

 

송도제일공인중개사 대표/공인중개사  문 형 은